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니티 웹소켓 MAC VScode로 WebSocketSharp.dll 파일 빌드하기

728x90

맥 vscode로 c#을 빌드하여 유니티 웹소켓에 사용될 WebSocketSharp.dll를 얻는 과정입니다.

 

https://github.com/sta/websocket-sharp

 

GitHub - sta/websocket-sharp: A C# implementation of the WebSocket protocol client and server

A C# implementation of the WebSocket protocol client and server - sta/websocket-sharp

github.com

 

1. 웹소켓 다운로드

 

  • 페이지 우측 상단의 Code 버튼을 클릭하고 Download ZIP을 선택하여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적절한 위치에 압축을 풉니다.

 

 

2. 확장팩에 들어가서 사진과 같은 확장을 설치해준다.

VSCode에서 소스 코드 폴더 열기:

  • VSCode를 열고 File > Open Folder를 선택하여 압축을 푼 WebSocketSharp 소스 코드 폴더를 엽니다.

 

 

https://dotnet.microsoft.com/ko-kr/download/dotnet/thank-you/sdk-8.0.303-macos-arm64-installer

 

.NET 8.0 SDK (v8.0.303) - macOS Arm64 Installer 다운로드

 

dotnet.microsoft.com

3. 닷넷도 다운 후 설치해준다.

VSCode에서 .NET SDK 설치 확인:

  • vscode에서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여 .NET SDK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dotnet --version

 

새로운 .NET 프로젝트 생성

  1. 새로운 .NET 프로젝트 생성:
    • 터미널에서 새로운 폴더를 생성하고 이동합니다.
      mkdir websocket-sharp-build
      cd websocket-sharp-build
  2. 새로운 .NET Class Library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dotnet new classlib -n WebSocketSharp

  3. 다운로드한 WebSocketSharp 소스 코드에서 websocket-sharp-master 폴더 내의 websocket-sharp 디렉토리 아래 모든 파일을 websocket-sharp-build/WebSocketSharp 폴더로 복사합니다.

websocket-sharp디렉토리 하위 파일들을 방금 만든 build 안으로 이동

마지막 VSCode에서 WebSocketSharp.csproj 파일 열기:

  • VSCode에서 WebSocketSharp/WebSocketSharp.csproj 파일을 엽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standard2.0</TargetFramework>
    <LangVersion>latest</LangVersion>
    <AssemblyName>WebSocketSharp</AssemblyName>
    <RootNamespace>WebSocketSharp</RootNamespace>
    <EnableDefaultCompileItems>false</EnableDefaultCompileItems>
  </PropertyGroup>

  <ItemGroup>
    <!-- 필요한 소스 파일을 명시적으로 추가합니다 -->
    <Compile Include="AssemblyInfo.cs" />
    <Compile Include="Ext.cs" />
    <Compile Include="HttpBase.cs" />
    <Compile Include="Logger.cs" />
    <Compile Include="MessageEventArgs.cs" />
    <Compile Include="PayloadData.cs" />
    <Compile Include="WebSocket.cs" />
    <Compile Include="WebSocketBehavior.cs" />
    <Compile Include="WebSocketContext.cs" />
    <Compile Include="WebSocketFrame.cs" />
    <Compile Include="WebSocketServiceHost.cs" />
    <!-- 기타 필요한 파일들을 추가합니다 -->
  </ItemGroup>

</Project>

위 코드를 입력하고 저장 그 다음 기본적으로 생성한 Class1.cs 파일 제거

    • VSCode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여 프로젝트를 빌드합니다.터미널에서 빌드 명령어 실행:
    dotnet build WebSocketSharp/WebSocketSharp.csproj

4. 빌드 결과 확인

  1. 빌드가 완료되면:
    • WebSocketSharp/bin/Debug/netstandard2.0 또는 WebSocketSharp/bin/Release/netstandard2.0 폴더에 WebSocketSharp.dll 파일이 생성됩니다.

필자는 후자 경로에 생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