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vscode로 c#을 빌드하여 유니티 웹소켓에 사용될 WebSocketSharp.dll를 얻는 과정입니다.
https://github.com/sta/websocket-sharp
GitHub - sta/websocket-sharp: A C# implementation of the WebSocket protocol client and server
A C# implementation of the WebSocket protocol client and server - sta/websocket-sharp
github.com
1. 웹소켓 다운로드
- 페이지 우측 상단의 Code 버튼을 클릭하고 Download ZIP을 선택하여 소스 코드를 다운로드합니다.
- 다운로드한 ZIP 파일을 적절한 위치에 압축을 풉니다.

2. 확장팩에 들어가서 사진과 같은 확장을 설치해준다.
VSCode에서 소스 코드 폴더 열기:
- VSCode를 열고 File > Open Folder를 선택하여 압축을 푼 WebSocketSharp 소스 코드 폴더를 엽니다.
https://dotnet.microsoft.com/ko-kr/download/dotnet/thank-you/sdk-8.0.303-macos-arm64-installer
.NET 8.0 SDK (v8.0.303) - macOS Arm64 Installer 다운로드
dotnet.microsoft.com
3. 닷넷도 다운 후 설치해준다.
VSCode에서 .NET SDK 설치 확인:
- vscode에서 터미널을 열고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여 .NET SDK가 제대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dotnet --version
새로운 .NET 프로젝트 생성
- 새로운 .NET 프로젝트 생성:
- 터미널에서 새로운 폴더를 생성하고 이동합니다.
mkdir websocket-sharp-buildcd websocket-sharp-build
- 터미널에서 새로운 폴더를 생성하고 이동합니다.
- 새로운 .NET Class Library 프로젝트를 생성합니다.
dotnet new classlib -n WebSocketSharp - 다운로드한 WebSocketSharp 소스 코드에서 websocket-sharp-master 폴더 내의 websocket-sharp 디렉토리 아래 모든 파일을 websocket-sharp-build/WebSocketSharp 폴더로 복사합니다.

websocket-sharp디렉토리 하위 파일들을 방금 만든 build 안으로 이동
마지막 VSCode에서 WebSocketSharp.csproj 파일 열기:
- VSCode에서 WebSocketSharp/WebSocketSharp.csproj 파일을 엽니다.

<Project Sdk="Microsoft.NET.Sdk">
<PropertyGroup>
<TargetFramework>netstandard2.0</TargetFramework>
<LangVersion>latest</LangVersion>
<AssemblyName>WebSocketSharp</AssemblyName>
<RootNamespace>WebSocketSharp</RootNamespace>
<EnableDefaultCompileItems>false</EnableDefaultCompileItems>
</PropertyGroup>
<ItemGroup>
<!-- 필요한 소스 파일을 명시적으로 추가합니다 -->
<Compile Include="AssemblyInfo.cs" />
<Compile Include="Ext.cs" />
<Compile Include="HttpBase.cs" />
<Compile Include="Logger.cs" />
<Compile Include="MessageEventArgs.cs" />
<Compile Include="PayloadData.cs" />
<Compile Include="WebSocket.cs" />
<Compile Include="WebSocketBehavior.cs" />
<Compile Include="WebSocketContext.cs" />
<Compile Include="WebSocketFrame.cs" />
<Compile Include="WebSocketServiceHost.cs" />
<!-- 기타 필요한 파일들을 추가합니다 -->
</ItemGroup>
</Project>
위 코드를 입력하고 저장 그 다음 기본적으로 생성한 Class1.cs 파일 제거
-
- VSCode 터미널에서 다음 명령어를 실행하여 프로젝트를 빌드합니다.터미널에서 빌드 명령어 실행:
dotnet build WebSocketSharp/WebSocketSharp.csproj
4. 빌드 결과 확인
- 빌드가 완료되면:
- WebSocketSharp/bin/Debug/netstandard2.0 또는 WebSocketSharp/bin/Release/netstandard2.0 폴더에 WebSocketSharp.dll 파일이 생성됩니다.
필자는 후자 경로에 생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