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

메타버스 맵 제작/메타버스 공간 제작/메타버스 3DS MAX/메타버스 유니티 제작/메타버스 만드는법

728x90

안녕하세요 JIN-CODE입니다 오늘은 내가 기획한 메타버스 공간을 실제 프로그램을 통해 제작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작하고 싶은 컨셉화면입니다

제작 컨셉은 패션쇼장입니다

사진출처는 샤넬의 패션쇼장입니다

 

컨셉 건물을 보고 플로어 플레너를 통해 측면도 설계를 해줍니다

사용법

https://jin-code.tistory.com/9?category=1069996 

 

floorplanner 사용법/floorplanner 시작하기/플로어플래너/건물 구상도 만들기/건축 구상도/3d 맵 구상도

안녕하세요 jin-code입니다 나만의 메타버스 맵이나 건축물을 만들려고 할 때 무엇부터 준비해야할지 막막할텐데요 우선 머리 속으로 떠오르는 공간의 부분부분을 구상도에 그리는것이 좋습니다

jin-code.tistory.com

 

제가 임시로 만든 구상도 입니다

탑 뷰를 캡쳐하여 3ds max로 가져와 줍니다

사진을 불러오는 방법은

https://jin-code.tistory.com/11?category=1062437 

 

3DS MAX 이미지 불러오기/모델링 이미지 불러오기

안녕하세요 JINCODE입니다 3DS MAX에서 이미지와 동일하게 모델링 하기 위해 이미지를 불러오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플라인 작업을 하기 위해서 이미지를 불러오게되는데 우선 3DS MAX에서

jin-code.tistory.com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불러온 사진을 적절하게 크기조절을합니다

가져온 구상도를 토대로

블럭들을 만들어 쌓아 올려줍니다

그 후 export하여 유니티에 불러오면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이 완성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