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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테고리 없음

01. 유니티 VR게임 만들기/ VR 여행 콘텐츠 개발일지/ VR/AR 360 여행 콘텐츠 만들기/ VR게임 개발 세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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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360 영상 콘텐츠 개요 및 자료 준비
360도 영상이란?
프로젝트 셋팅하기
세이더(Shader)란 무엇인가?
UI를 VR안에 넣어보기
Raycast 구현하기
Raycast 버튼 선택하기
Raycast로 게이지 만들기
Raycast로 360 영상 변경하기
360VR영상 콘텐츠 안드로이드 빌드하기

VR게임 개발 세팅

1. 구글에서 360 video download 검색 

비디오 2개 1080화질로 다운로드 

unlit-sphereinside.shader 다운로드

하나의 폴더의 3개 파일 저장

 

2. 360 영상 / 360 Video 이란?

Immersive Video, Spherical Video 라고도 불림
앞/뒤/좌/우 전방향의 모든 방향을 카메라로 담음
전방향 카메라나 여러개의 카메라를 통해 모든 방향으로 동시에 촬영된 영상
촬영에 사용된 카메라를 360 카메라로 지칭

일체형 360 카메라 / 360 Camera
대중들을 위한 카메라
360 영상 촬영시 필요한 소프트웨어 제공
자동 “스티칭" 솔루션 제공
스티칭 작업이 자동으로 이루어짐
단일 저장매체 사용
단일 파일로 만들어져서 바로 확인이 가능
낮은 해상도
간편하고 접근성이 편하지만 해상도가 낮은 단점
상황에 따른 영상 품질 저하

3. 프로젝트 세팅

프로젝트 생성
프로젝트 명 : 360VRContents
Build Setting에서 Android로 변경

생성시 

Android Build Support 두 개를 선택하여 인스톨
OpenJDK
Android SDK & NDK Tools  

 

Google VR SDK Import

Edit - Project Settings
Player - XR Settings에서 Virtual Reality Supported 를 체크

에러잡기

Unity 3d 상위 버전에서의 에러 잡기
EditorHeadsetProvider.cs 에서 SupportsPositionalTracking 함수를 다음과 같이 주석처리하고 마지막에 return ture를 해준다 
나머지 에러나는 파일은 그냥 삭제한다.

PermissionsDemo.cs 삭제

두가지 에러를 잡은 후 러닝 에러확인

해결

Google VR Test
GoogleVR - Prefabs - GvrEditorEmulator 를 계층창으로 이동
전체 실행 화면을 한 후 실행 
Alt 키를 누른 후 마우스로 좌우로 이동 

정상 동작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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