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 생성하기
1. 메인 씬 복사
2. 작동 프리펩 리무브
3. 메인 카메라 위치 세팅
4. 캔버스 생성
5. 포톤 메니저 수정
Awake
PhotonNetwork.AutomaticallySyncScene = true;
Start
void Start()
{
Debug.Log("00. 포톤 매니저 시작");
PhotonNetwork.NickName = userId;
}
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
{
Debug.Log("01. 포톤 서버 접속");
PhotonNetwork.JoinRandomRoom();
}
public void OnStartBtn()
{
PhotonNetwork.JoinRandomRoom();
}
조인룸
public override void OnJoinedRoom()
{
Debug.Log("04. 방 입장 완료");
if (PhotonNetwork.IsMasterClient)
{
PhoronNetwork.LoadLevel("Level_1")
}
}
로비 메니져 스크립트 생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Photon.Pun;
using Photon.Realtime;
using UnityEngine.UI;
using Hashtable = ExitGames.Client.Photon.Hashtable;
public class LobbyManager : MonoBehaviour
{
private PhotonView pv;
private Hashtable CP;
private Ray ray;
private RaycastHit hit;
private new Camera camera;
public Material[] playerMt;
public Renderer player;
void Start()
{
pv = GetComponent<PhotonView>();
camera = Camera.main;
PhotonNetwork.LocalPlayer.SetCustomProperties(new Hashtable { { "Color", -1 } });
CP = PhotonNetwork.LocalPlayer.CustomProperties;
}
private void Update()
{
ray = 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
}
스타트 버튼 이벤트 활성화
메인씬의 포톤메니저 삭제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