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니티 포톤 로비 생성하기/포톤 로비 만들기/ 유니티 멀티서버 구현

728x90

로비 생성하기

1. 메인 씬 복사

2. 작동 프리펩 리무브

3. 메인 카메라 위치 세팅

4. 캔버스 생성

 

5. 포톤 메니저 수정

Awake

PhotonNetwork.AutomaticallySyncScene = true;

 

Start

void Start()
    {
        Debug.Log("00. 포톤 매니저 시작");
        PhotonNetwork.NickName = userId;
    }
    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
    {
        Debug.Log("01. 포톤 서버 접속");
        PhotonNetwork.JoinRandomRoom();
    }

    public void OnStartBtn()
    {
        PhotonNetwork.JoinRandomRoom();
    }

조인룸

 public override void OnJoinedRoom()
    {
        Debug.Log("04. 방 입장 완료");
        if (PhotonNetwork.IsMasterClient)
        {
            PhoronNetwork.LoadLevel("Level_1")
        }
    }

로비 메니져 스크립트 생성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Photon.Pun;
using Photon.Realtime;
using UnityEngine.UI;
using Hashtable = ExitGames.Client.Photon.Hashtable;

public class LobbyManager : MonoBehaviour
{
    private PhotonView pv;
    private Hashtable CP;
    private Ray ray;
    private RaycastHit hit;
    private new Camera camera;

    public Material[] playerMt;
    public Renderer player;

    void Start()
    {
        pv = GetComponent<PhotonView>();
        camera = Camera.main;

        PhotonNetwork.LocalPlayer.SetCustomProperties(new Hashtable { { "Color", -1 } });
        CP = PhotonNetwork.LocalPlayer.CustomProperties;
    }


    private void Update()
    {
        ray = camera.ScreenPointToRay(Input.mousePosition);
    }
}

스타트 버튼 이벤트 활성화

 

메인씬의 포톤메니저 삭제

 

완성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