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nManager.cs
using UnityEngine;
using Photon.Pun;
using Photon.Realtime;
public class PhotonManager : MonoBehaviourPunCallbacks
{
void Start()
{
// 포톤 클라우드와 연결
PhotonNetwork.ConnectUsingSettings();
}
// 마스터 서버와 연결되면 호출되는 콜백 메서드
public override void OnConnectedToMaster()
{
Debug.Log("Connected to master server");
// 무작위 방에 참여
PhotonNetwork.JoinRandomRoom();
}
// 무작위 방 참여에 실패한 경우 호출되는 콜백 메서드
public override void OnJoinRandomFailed(short returnCode, string message)
{
Debug.Log("Failed to join a room, creating a new room");
// 새로운 방 생성
PhotonNetwork.CreateRoom(null, new RoomOptions { MaxPlayers = 4 });
}
// 방 참여에 성공한 경우 호출되는 콜백 메서드
public override void OnJoinedRoom()
{
Debug.Log("Joined a room");
// 플레이어 생성
PhotonNetwork.Instantiate("PlayerPrefab", Vector3.zero, Quaternion.identity);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