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Unity 아이템 드랍 코드 구현

728x90

랜덤으로 몬스터 종류를 선택하고 몬스터를 생성

int randomMonsterTypeIndex = Random.Range(0, monsterTypes.Count);
MonsterType monsterType = monsterTypes[randomMonsterTypeIndex].type;
currentMonster = new Monster(monsterType, monsterTypes[randomMonsterTypeIndex].stats);


캐릭터와 몬스터가 전투하며, 전투 결과에 따라 다음 동작을 결정

battleManager.Battle(PlayerManager.instance.player, currentMonster, OnBattleEnd);


전투에서 이긴 경우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랜덤으로 선택하고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추가

int randomDropItemIndex = Random.Range(0, dropItems.Count);
Item dropItem = dropItems[randomDropItemIndex];
inventory.AddItem(dropItem);


다음 몬스터를 생성하여 전투를 시작 or 던전을 나가기
csharp
Copy code
if (currentMonster.type != MonsterType.BOSS)
{
    StartDungeon();
}
else
{
    Debug.Log("던전 탐험 완료!");
    exit.SetActive(true);
}

 


실행스크립트 목록

DungeonManager 스크립트: 던전 탐험을 관리하는 스크립트
BattleManager 스크립트: 전투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PlayerManager 스크립트: 캐릭터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Inventory 스크립트: 인벤토리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Monster 스크립트: 몬스터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Item 스크립트: 아이템을 생성하는 스크립트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