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덤으로 몬스터 종류를 선택하고 몬스터를 생성
int randomMonsterTypeIndex = Random.Range(0, monsterTypes.Count);
MonsterType monsterType = monsterTypes[randomMonsterTypeIndex].type;
currentMonster = new Monster(monsterType, monsterTypes[randomMonsterTypeIndex].stats);
캐릭터와 몬스터가 전투하며, 전투 결과에 따라 다음 동작을 결정
battleManager.Battle(PlayerManager.instance.player, currentMonster, OnBattleEnd);
전투에서 이긴 경우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랜덤으로 선택하고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추가
int randomDropItemIndex = Random.Range(0, dropItems.Count);
Item dropItem = dropItems[randomDropItemIndex];
inventory.AddItem(dropItem);
다음 몬스터를 생성하여 전투를 시작 or 던전을 나가기
cshar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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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 (currentMonster.type != MonsterType.BOSS)
{
StartDungeon();
}
else
{
Debug.Log("던전 탐험 완료!");
exit.SetActive(true);
}
실행스크립트 목록
DungeonManager 스크립트: 던전 탐험을 관리하는 스크립트
BattleManager 스크립트: 전투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PlayerManager 스크립트: 캐릭터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Inventory 스크립트: 인벤토리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Monster 스크립트: 몬스터를 생성하는 스크립트
Item 스크립트: 아이템을 생성하는 스크립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