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언리얼 UE 5.0] VR 무중력 설정, 케릭터 무중력 이동 구현, VR 폰 개발

728x90

케릭터의 무중력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케릭터를 제작하여 만들어야한다

 

무중력 구현 로직

무중력 : 중력을 받지 않는 상태 > 외부의 간섭되는 영향 조차 없다고 가정하여 제작

중력이 없어 공중에서 자체적인 이동 불가 > 고정되어 있는 물체로 부터 그립을 통한 추진력을 얻어 이동하는 기능을 구현

우주정거장에서의 우주인들의 이동 방식을 모티브

 

1. 액터 생성 스태틱 메쉬 추가 부모 변경

2. 변수 두 개 추가

3. 액터를 화면에 배치 후 새로운 케릭터 생성

4. 카메라와 모션컨트롤러 두개를 추가

5. 컴포넌트 두 개 생성

 

6. 케릭터 무브먼트 일반세팅에서 중력 스케일을 0으로 설정

7.  캡슐 컴포넌트 설정 변경

캡슐의 크기를 1로 변경

 

8. 왼손과 오른손의 모션컨트롤러 디테일 수정

모션소스는 손에 맞게 변경

9. 중력 큐브를 잡는 그랩 블루 프린트 작성 반대 손도 동일하게 작성

10. 잡는중일때의 블루프린트

11. 놓았을 때의 블루프린트

상세값은 환경에 맞게 조정

728x90